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대구시, '한국국제축산박람회' 개최엑스코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2017 한국국제축산박람회’가 오는 21~24일 엑스코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추석을 맞아 축산물 할인 판매 및 즉석숯불구이 등 축산인과 소비자를 잇는 다양하고 대중적인 부대행사도 선보인다.

‘미래 잇는 친환경 축산, 희망 잇는 상생 축산’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21,915㎡ 전시면적에 253개 업체에서 859개 부스가 참여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2년마다 개최되는 ‘한국국제축산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사)전국한우협회 등 6개 축산관련 생산자 단체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2011년 제7회 박람회‘부터 4회 연속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처럼 박람회의 참여 열기가 뜨거운 것은 대구시의 적극적인 박람회 유치 노력과 축산업 발전을 위한 축산농가와 참가업체의 열의 및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제공, 산업 박람회로 거듭나려는 노력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지금까지 서울 코엑스 등 수도권에서만 개최됐던 ‘2017 축산물 브랜드 전시회’가 엑스코 앞 야외광장에서 동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보증하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16개 우수 브랜드가 참여해 품질 좋고 안전한 축산물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박람회 및 전시회는 소비자에게는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품질 좋고 우수한 축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축산생산자단체가 운영하는 축산물 시식행사도 준비돼 있어 안전한 먹거리, 내일의 생명산업인 국내 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대구시와 주최 측은 박람회 기간 많은 시민들이 박람회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해 전시공간을 축산농가와 일반시민으로 이원화할 예정이다.

시민들은 축산농가들의 관람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유통단지 광장 (1,500㎡)과 엑스코 앞 도로(3,000㎡)에 마련된 부대행사장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돼 있다.

이번 박람회는 작년보다 6천명 이상 증가한 1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주최 측은 박람회 기간 축산농가 관람편의 제공을 위한 교통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는 ‘2017 한국국제축산박람회’가 축산업의 활로를 찾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됐으면 한다”며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구시를 방문해 주신 손님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교통과 숙박 그리고 관광에 이르기까지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