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신일희 계명대총장, 명예문학박사 학위 받아일본 히로시마 슈도대학과의 공적 인정받아 명예박사 학위 수여
▲좌측 이치카와 학장, 우측 신일희 총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주기자]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는 지난13일 일본 히로시마 슈도대학으로부터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신일희 총장과 이치카와 다이치 히로시마 슈도대학장을 비롯해 서장은 주 히로시마 대한민국 총영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히로시마 슈도대학 7호관 학술홀에서 개최됐다.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과 함께 신 총장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민의 교육’이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신 총장은 일본 히로시마 슈도대학으로부터 두 대학 간 국제교류의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에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받게 됐다. 계명대와 히로시마 슈도대학은 1996년부터 협정을 체결해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 히로시마 슈도대학은 1997년 아시아 국가로는 처음으로 계명대와 교환학생 제도를 실시해 40여명의 학생을 교류했다.

또, 양교는 일본어∙일본 문화 세미나, 한국세미나 등의 행사를 가지며 학술교류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치카와 다이치 히로시마 슈도대학장은 2014년 계명대 특임교수로 임용돼 매년 계명대서 강의를 하고 있다.

이치카와 다이치 히로시마 슈도대학장은 명예박사 수여사를 통해 “지금까지 본 대학과 국제 교류에 기여한 신 총장의 공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두 대학과 일본, 한국과의 국제 교류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신일희 총장은 “역사 깊은 일본의 명문대학인 히로시마 슈도대학에서 학위를 받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명예로운 동문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 총장은 1991년 미국 트리니티 대학에서 명예인문학박사, 1996년 미국 롱아일랜드 대학에서 명예법학박사, 1996년 러시아 세인트피터즈버그 국립대학에서 명예박사, 2000년 대만 국립 사범대학에서 명예교육학박사, 2002년 일본 모모야마가쿠인대학 명예박사, 2004년 일본 류큐대학에서 명예철학박사, 2008년 폴란드 쇼팽음악대학교에서 명예음악학박사를 받았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