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영천
영천 보현산댐 전국최장 짚와이어 개장전국최장 레포츠 시설 하늘을 날아 자연을 품다

▲영천 보현산댐 전국최장 짚와이어 개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이상희기자] 영천시는 보현산 일원에 설치된 전국최장 길이인 보현산댐 짚와이어를 20일 개장했다.

보현산댐 짚와이어 시설은 보현산 자락과 보현산 댐 중앙을 가로지르는 최첨단 시설로 1.411km를 내려오면서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시속 100km 이상의 속도로 최고의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시설로 조성 되어있다.

시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까지(동절기 11월~2월, 10시부터 4시까지)이용 가능하다.

탑승요금은 4만원으로 영천시민은 신분증을 제시하면 30% 감면되며, 단체·유공자(가족)·청소년이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10% 감면된 요금으로 이용 가능하다. 특히 노약자나, 어린이 이용객들을 위해 모노레일만 이용 시 6천원의 요금으로 탑승가능하다.

시설 이용 방법은 먼저 매표소에서 탑승권 구입 후, 자신에게 맞는 탑승장비 하네스, 트롤리를 지급받아 산악 모노레일(750m, 10분소요)로 이동한다. 짚와이어 출발지점에서 안내요원의 탑승장비 점검 후에 출발하며, 돌아오는 길은 셔틀버스로 매표소가 있는 출발지로 다시 도착한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개장 전 짚와이어 시설 시범운영을 실시하면서 도출된 문제점을 보완했으며, 기 조성된 운주산승마장,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이번 개장한 짚와이어를 통해 명실상부한 대구․경북권의 관광․레져․스포츠 도시로 거듭 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