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울진군,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 가져올해 22곳이 잇달아 가입, 200호점 돌파
▲착한가게 200호점 돌파 현판 전달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주기자] 울진군은 21일 군청에서 임광원 울진군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 신규 착한가게 대표 22명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2009년부터 착한가게 나눔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한 결과, 2014년에 전국 군(郡)지역 최초 100호점이 탄생되었다.

지난해까지 182곳이던 울진군 착한가게는 올해 22곳이 더 가입함에 따라 200호점을 돌파하여 나눔 도시 울진의 면모를 다시 한 번 보여주게 됐다.

‘착한가게’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사업 중 하나로, 자영업에 종사하며 매월 일정액(2~3만원)을 정기적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다.

모아진 기부금은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층의 의료비, 명절위문금, 한부모·조손가정 자녀의 교복지원 등으로 지원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고마운 정성과 나눔을 몸소 실천한 착한가게 대표들의 동행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돼 배려와 따뜻함이 함께 하는 행복한 울진군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