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안동시, 인터넷 파워 블로거 팸투어 통한 관광 홍보안동 관광 통해 국제탈춤페스티벌 홍보
▲전국 인터넷 파워 블로거들이 전통음식체험 팸투어를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안동시는 추석 연휴 기간을 앞두고 지난 21~22일 1박 2일 일정으로 전국 인터넷 파워 블로거를 초청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파워 블로거 25명은 네이버나 다음 등에 기반을 두고 여행·음식·사진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며 하루 방문자수 1만 명 이상을 자랑하는 톱 블로거들이다.

이들은 월영교 야경투어, 지례예술촌, 만휴정, 묵계서원, 탈춤축제장 등 안동을 대표하는 관광지를 둘러본 뒤 전통음식과 찜닭 등 안동 특화음식을 체험했다.

또 안동민속촌을 방문해 전통주 빚기와 한복체험을 하며 블로그에 실을 내용 구상과 주변 정보를 파악하고 관광객에게 소감을 묻는 등 적극적인 취재활동을 벌였다.

이번에 초청된 블로거들은 직접 보고, 듣고, 취재한 안동의 주요 관광지와 함께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관한 기사를 싣게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되는 파워 블로거 팸투어를 시작으로 안동 관광코스와 정보를 다각도로 홍보할 예정”이라며 “관광객 유치 방안 발굴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