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구미
구미시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 기념 사진・휘호 전시회'그와 함께 한 100년, 그리고 다가올 100년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 기념'에 전시된 박정희 전 대통령 휘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구미시는 '박정희대통령 탄생 100돌'을 기념하기 위해 사진・휘호 전시회를 22~24일 사흘 동안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박정희 대통령 재임시절의 사진과 휘호 전시를 통해 대통령 일대기는 물론 대한민국 현대 발전사를 한 눈에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또 전시행사와 함께 포토존 구성, 휘호 써 보기 등 시민이 추억하고 기념하는 참여의 장을 마련해 탄생 100돌의 의미를 더했다.

이를 통해 "그와 함께한 세대는 가난을 딛고 우리도 한번 잘 살아보기 위해 하면 된다" 는 자신감을 일깨웠던 그 시절을 떠올려보고, 지금 대한민국의 모습이 산업화시절 많은 이들의 노력과 희생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깨닫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미시는 올해 박정희대통령 탄생 100돌을 맞아 지난 5월 기념메달과 우표첩을 제작해 전량 판매한 바 있다.

구미시는 이번 사진・휘호 전시회 개최에 이어 뮤지컬 '독일아리랑' 초청공연, 산업화 주역인사 초청강연을 마련하는 등 박정희대통령의 고향도시로서 다양한 기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