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청도
청도군, ‘2017 일자리(창업) 박람회’ 개최현장 채용 외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청도군, ‘2017 일자리(창업) 박람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청도군은 신규고용 창출과 구인‧취업난 해소를 위해 오는 10월 26일 오후 2시부터 청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일자리(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청도군 일자리(창업) 박람회에는 사전에 참여 희망 의사를 밝힌 약 20여개의 청도군 소재 구인업체를 대상으로 기업홍보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행사장에 각 기업별 면접 채용관을 설치하고 참가기업과 구직자간 1:1 현장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당일 청년과 중‧장년층 구직자를 위한 취업컨설턴트와의 개별 취업상담 및 취업관련사업‧실업급여 안내, 일자리정보 제공, 직업심리검사, 입사지원용 증명사진 무료촬영‧인화, 이미지 메이크업, 건강검진 등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도군 귀농귀촌 지원사업 및 6차산업 창업지원사업 안내, 사회적경제기업 홍보를 위한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청도군은 이번 일자리(창업) 박람회 행사를 통해 새마을 직‧공장협의회, 청도상공인협의회, (사)풍각농공단지협의회, 자원봉사센터 등 지역단체 뿐 아니라 경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 경산상공회의소, (사)지역과 소셜비즈 등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과의 정보교류 및 협업을 통한 지역 고용창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구인기업-구직자간 미스매치(mismatch) 해소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는 지금 같은 시기에 이번 일자리(창업) 박람회를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가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상생의 장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