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사회적기업 상품기획' 사회적기업에 대한 지원30개사 180여개 생산제품 출품... 대기업 전문 바이어 상품 진단 및 대형유통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
▲「경상북도 사회적기업 상품기획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최윤영 기자] 경상북도는 지난 17일 오후 경주 현대호텔에서 경상북도 사회적기업 제품의 대형유통시장 진출지원을 위한 「경상북도 사회적기업 상품기획전」을 열었다.

사회적기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 등 시장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희망기업을 모집하여 생산현장과 상품에 대한 코칭 등 사전준비를 거쳐 이번 기획전을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기획전에는 30개사에서 생산하는 180여 상품이 출품되었다. 현대백화점, 현대그린푸드, 홈플러스의 3대 대형유통업체에서 구매 전문바이어 6명이 참석하여 상품 하나하나에 대한 평가와 제품 Q&A 등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가졌다.

경북도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 상품에 대해 현대백화점 특별 기획전과 현대홈쇼핑 진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3개사 바이어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며 “이번 기획전이 기업들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취약계층에 보다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최윤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윤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