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영덕
영덕 푸드 트럭, 핫 메뉴 창업의 꿈을 싣다사업자 영업컨설팅 실시, 창포 해맞이 축구장·축산 블루로드 다리서 곧 영업
▲영덕군이 청년 및 취약계층에 소자본 간편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하고 안전한 먹거리문화를 조성하고자 지원하고 추진 중인 푸드트럭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본격적인 푸드트럭 영업을 앞두고 영덕군은 지난 18일 영덕군 어린이급식지원센터에서 푸드트럭 사업자 영업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위덕대학교 김형준 교수(영덕군 어린이급식지원센터장)가 컨설팅을 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푸드트럭 메뉴 선정, 레시피 개발 및 손님 접대 요령 등을 지도했다.

영업자들은 조만간 영덕읍 창포리 해맞이 축구장과 축산면 블루로드 다리 일대에서 본격적으로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그동안 영덕군은 청년 및 취약계층에 소자본 간편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하고 안전한 먹거리문화를 조성하고자 푸드트럭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영덕군 음식판매자동차 영업장소 지정 및 관리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 4월 3명의 영업자를 공개 모집해 선정했다. 2대의 푸드트레일러를 영덕군에서 직접 구입·임대하는 방식으로 청년 및 소자본 창업자를 지원했다.

이희진 군수는 “특색 있는 푸드트럭 메뉴가 개발돼 영덕의 먹거리 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이 사업으로 사회적 약자가 자립기반을 마련하고 기존 상권과 상생하는 가운데 지역경제도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