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상북도 ‘전통시장 활성화제안 전국 공모전’ 시상톡톡뛰는 아이디어, 정책반영 및 마케팅 적극활용
  • 여의봉, 이순호 기자
  • 승인 2017.10.19 17:19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순호 기자] 경상북도는 17일 경제부지사실에서 ‘2017 경상북도 전통시장 활성화 아이디어 전국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시상금을 전달했다.

▲경상북도 ‘전통시장 활성화제안 전국 공모전’ 시상 ⓒ국제i저널

이번 공모전은 급격한 유통환경의 변화로 어려움에 처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30일부터 한 달동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장별 특성화 방안, 서비스 및 마케팅 개선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공모 결과 전국에서 총 66건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으며 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사업 적합성, 파급효과, 구체성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한 결과 최우수상 2건, 우수상 4건, 장려상 12건 등 총 18건을 최종선정했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전통시장 가게 입구에 가게 나이표 간판설치를 통해 가게의 생생한 삶의 기록을 스토리로 엮어 이를 브랜드화 하는 ‘가게나이표’ 아이디어를 낸 배철희(45세, 강원도 평창군)씨와 시장별 컬러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개선 및 방문객 증대 방안인 ‘색색마켓 프로젝트’를 제시한 김현정(37세, 경북도 예천군)씨가 선정돼 도지사 표창과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통시장을 살려야 한다는 전 국민의 관심과 열망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수상작은 향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 수립 및 마케팅과 상품개발 등에 적극 활용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는 당선작 아이디어를 책자로 발간해 전국 전통시장관련기관 단체 및 상인회 등에 배포하고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epa.kr)에도 게시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여의봉,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