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금오공대 LINC+사업단, 구미코에서 산·학·연 신기술 발표나노섬유를 이용한 무전원 정수기 기술이전 협약체결
▲산학연 보유기술 나눔장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구미 김도희기자] 금오공과대학교 LINC+사업단은 19일, 구미코에서 산업체 아이디어 사업화 및 산·학·연 보유기술 나눔 장터를 개최했다.

금오공대 LINC+사업단을 비롯한 공공연구 기관들은 ‘지속가능한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실현을 위해 각 기관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경상북도와 구미시 그리고 국방과학연구소, 기술보증기금, 재료연구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등의 공공연구기관과 금오공대를 비롯한 공동 주관기관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신기술 발표와 더불어 기술이전 상담을 통해 참여 기업과의 사업화 추진도 협의했다.

금오공대는 이용환 전자공학부 교수가 개발한 ‘나노섬유를 이용한 무전원 정수기 기술’이 ㈜아이티로그(대표 조화주)와 기술이전 협약을 맺으며 산학연 보유기술 나눔장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조화주 ㈜아이티로그 대표이사는 “애로기술 해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행사가 기업 경쟁력 제고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형 금오공대 LINC+사업단 기업지원센터장은 “대학과 공공기관에서 개발한 신기술의 산업체 이전을 통해 지역 기업의 매출증대 및 고용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며, “지역의 신성장 동력 확보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도 산학연 보유기술 나눔 장터를 매년 확대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