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경북도 인문주간 포항에서 인문학 행사 개최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포항 포은중앙도서관에서 개막식 열려

[국제i저널= 대구 김도희기자] 경북대 인문학술원은 2017년 인문주간(10.31~11.04)을 맞이해 포항시와 함께 포항시 곳곳에서 다양한 인문학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2017 인문주간 행사는 ‘인문학, 관용과 성찰의 지평을 열다’를 주제로 전국의 인문도시로 선정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인문주간 행사는 교육부가 인문학 대중화를 위해 200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10월 마지막 주를 인문주간으로 정하고 전국 주요 도시에서 인문학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연다.

올해 포항시에서 진행되는 인문주간 행사는 ‘인문학과 빛’을 제시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인문학과 소통할 수 있도록 풍성하고 다양하게 마련됐다.

인문주간 개막식은 10월 31일 오후 3시 포항 포은중앙도서관에서 거행되며, 이 자리에서 ‘인문도시 포항’을 선포할 예정이다.

이어 황보영조 경북대 인문대학장의 주제 강연(‘빛의 인문학, 포항을 밝히다’)이 열린다.

11월 1일에는 포항의 과학자원인 방사광 가속기, 로봇융합연구원, 금속소재산업진흥원 등을 답사하고 ‘빛’, ‘인문학’, ‘과학’이 어우러진 포항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현장+토크’가 열린다.

11월 3일에는 칠포, 월포, 신광, 연일, 오천, 동해 등 빛과 관련된 현장을 찾아 그 유래를 들어 보는 포항의 빛을 찾아 떠나는 ‘스토리텔링 테마기행’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인문주간 기간 동안 하늘의 빛, 꿈, 희망을 상징하는 종이비행기를 시민들이 완성해 가는 ‘시민참여전시’가 포은중앙도서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