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안동시, 70사단 이전에 따른 사단부지 활용방안 시민토론회 개최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선택!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안동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 중 하나인 ‘70사단(50사단 123연대) 부대 이전에 따른 부지 활용 방안’에 대한 시민토론회가 예고되면서 지역사회에 공론화 작업이 본격화될 지 주목된다.

장대진 경상북도의회 의원은 오는 24일 오후 2시 안동시민회관에서 ‘70사단(50사단 123연대) 부대 이전에 따른 부지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시민토론회’를 연다.

이 자리에서는 사단법인 한국지역경제연구원 모성은 원장을 비롯해 군부대 이전 전문가 정영일 전무(도심에지니어링)와 함께 송현동 70사단(50사단 123연대) 이전에 따른 부지 활용 방안으로 문제점과 해결해야 할 과제들을 모색하고 토크형식의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포럼을 준비한 장대진 의원은 “지금 안동시는 신 도청 시대를 맞이했지만, 도심 공동화 현상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해져 있는 것이 현실이고, 지역 상권은 더욱 위축되고, 불안한 것이 사실이다”며 “이런 문제점들을 안동시민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의논하는 자리로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민토론회에서는 타 지역의 군부대 이전사례와 함께 70사단(50사단 123연대) 이전에 따른 부지 활용 방안에 대해 지역사회의 여론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취지로 토론회에는 드라마 제작자 이선상 대표((주)커튼콜미디어), 윤태섭 전 국장(조선일보), 방영훈 전 국장(한국일보), 심중보 단장(안동시 신도청전략사업단), 남태석 교수(중부대)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70사단(50사단 123연대) 부대 이전에 따른 부지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시민토론회가 안동시민들에게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방향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생산적인 논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