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포항시, ‘여성문화관 GREENWAY MARKET’ 개최새로운 도전, 여성 1인 창업 현장 학습
▲포항시 평생학습원에서 개최한 ’2017 여성문화관 GREENWAY MARKET’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25일 여성문화관 옆 숲길에서 새로운 도전을 위한, 여성 1인 창업 현장 학습 ’2017 여성문화관 GREENWAY MARKET’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GREENWAY MARKET은 결혼, 출산, 육아 등으로 사회 경력이 단절된 청·장년 여성들에게 다시 일하는 여성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여성 1인 창업 현장 학습’이라는 공간을 마련해 이들의 열정을 북돋워주고, 성공적인 창업의 길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총 56개팀 1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셀러의 주축이 된 창업 학습동아리와 수강생 개인 셀러 43개 팀은 핸드메이드 제품을 직접 판매하고, 체험 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다.

수제청, 생활 도자기 등을 비롯해 각자의 독창성 있는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개성 있는 디스플레이는 보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셀러 이명희 씨는 “평생학습으로 배운 학습이 창업으로 이어지는 공간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 며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모든 것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창업이라는 내 꿈에 한 발짝 다가간 값진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여성자원활동센터의 먹거리부스와 공익부스 6개팀을 비롯해 취미동아리의 버스킹 공연, 원데이 클래스 등 이색적인 테마 공간도 조성해 학습장을 찾은 7백여 명의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참여 셀러들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해 독거노인을 위한 밑반찬 지원 사업 등 뜻깊은 일에도 동참할 계획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