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통일교육센터·경북대 평화문제연구소, 통일 백일장 개최통일에 관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예정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통일교육센터는 경북대학교 평화문제연구소와 공동으로 ‘2017 대구 지역 아동 통일 백일장’을 오는 28일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 효석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백일장 행사에는 대구 지역 초등학생 200명이 참가하여, 건강한 국가관과 통일관을 가지고 통일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통일교육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오전 행사로 진행되는 통일 토크쇼에서는 북한 동요 ‘왕감자’ 따라 부르기, 그리고 박남숙 대구 지역 통일교육위원과 노우주 탈북강사가 ‘통일을 빨리 해야 하는 이유’, ‘통일을 하면 무엇이 달라질 것인가’ 등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통일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질문을 유도하는 질의문답과 퀴즈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통일 백일장 경연에서는 글짓기(시, 산문)와 그림그리기 2개 부문에 각각 100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치게 되며, 폐회식 없이 글짓기 또는 그림그리기를 마친 참가자들은 작품 제출 후 자유롭게 귀가하게 된다.

대구통일교육센터는 통일부 통일교육원의 후원을 받아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매년 열린통일강좌, 통일체험학습, 통일순회강좌, 전문가포럼 및 통일교육위원 워크숍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북대학교는 지난해 3월 통일부로부터 대구지역통일교육센터로 지정되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