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2017년 울릉군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 마련
▲ '2017년 울릉군민의 날 기념행사'의 축하공연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울릉도 개척 135년, 설군 117년을 맞아 '함께하는 군정! 발전하는 울릉! 행복한 군민!'라는 주제로 '울릉군민의 날 행사'가 지난 25일 울릉군 한마음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최수일 울릉군수, 정성환 군의회의장 등 관내 각급기관단체장을 비롯해 관광객 및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KBS 김애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기념행사는 제1부 식전행사로 장흥 농악단의 흥겨운 풍물놀이와 색소폰 동우회 연주, 실버합창단 공연으로 첫무대를 장식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고, 제2부 기념식에서는 울릉군민헌장 낭독, 울릉군민의 날 제정 경위 및 연혁보고, 울릉군민상 시상, 명예군민증 수여 등 다채로운 행사프로그램으로 울릉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울릉군민상은 울릉군 새마을부녀회 최강절 회장과 속초연탄은행 김상복 대표, '울릉청년단' 창립에 공헌을 한 ㈜협성테크 이창규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명예군민증은 울릉군과 미국 그랜드프레리시(市)와의 MOU 협약 체결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울릉군 청소년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한 매튜로 그랜드프레리시(市) 상공회의소 이사장과 미국 달라스 한인문화회관 상시 독도전시관 개관을 위해 노력한 고근백 달라스 한인 상공회수석 고문, 관광객 유치와 원활한 화물운송을 위해 쾌속선 투입 및 불우이웃돕기 등 울릉군 발전에 기여한 ㈜대아고속해운 황인찬 회장이 수상했다.

속초연탄은행 고향사랑 특별공연과 해군1함대 군악대 축하공연이 진행돼 기념식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함께하는 군정! 발전하는 울릉! 행복한 군민!'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2017년 울릉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1만 군민들의 하나 된 힘과 열정을 모아 새로운 미래를 힘차게 시작하는 초석으로 삼고자 2017 군민의 날 행사를 마련했다”며 “울릉군민의 단합된 힘으로 지금까지 이룩한 지역 발전의 토대 위에서 미래를 향해 힘차게 전지해 나가자고”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