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구미
구미시, 뮤지컬 ‘독일아리랑’ 공연가수 윤복희, 배우 김진태 등 특별출연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는 오는 11월 11일 토요일 오후2시 대공연장에서 뮤지컬 ‘독일아리랑’을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한국전쟁 이후 황폐화된 60년대의 대한민국 민족사를 다룬 작품으로, 나라를 위해 독일로 떠난 청춘 ‘파독광부·간호사 – 희망을 쏘다’라는 부제목으로 감동의 이야기를 펼친다.

특히 박정희 前대통령 탄생 100돌 기념사업으로 초청되는 이번 공연에는, 구미시 공단조성사업 등 과거 영상자료와 우리나라 근대화를 일궈낸 역사의 주역들, 구미 출신 인물들의 이야기가 함께 다뤄진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문화 향유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무료 초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뮤지컬 독일아리랑은 2015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민간 국제교류 공모에 선정돼 독일 베를린 현지에서 초연돼 많은 찬사를 받았던 작품으로, 가수 윤복희, 배우 김진태 등이 특별출연해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구미문화예술회관 배영숙 관장은 “독일아리랑은 가난한 시절 조국 근대화의 디딤돌이 돼준 파독 광부, 간호사가 지닌 시대적 의미를 널리 알리고 그분들의 헌신적인 삶을 조명하기 위해 기획한 작품” 이라며 “시민들은 물론 인근 지역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전화문의 등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