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병무 대구시
대구경북병무청, 산업기능요원제도 등 병무행정 홍보‘2017년 김천 일자리 박람회’ 연계해 홍보
▲대구경북병무청이 김천일자리 박람회와 연계해 산업기능요원제도 등 병무상담을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7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개최된 ‘2017년 김천 일자리 박람회’장에서 청년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산업기능요원제도 등 병무행정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특성화고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병무청에서 실시하는 산업기능요원제도와 취업맞춤특기병제도에 특별한 관심을 보였다.

특성화고 중심의 산업기능요원제도는 미래명장을 육성해 젊은이에게는 질 높은 일자리를, 중소기업에게는 우수인력 확보와 인력난 해소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취업맞춤형 특기병제도는 기술훈련-군복무-취업을 연계하는 제도로 고졸이하 병역 의무자가 군에 입영하기 전 체계적인 기술훈련을 받고 이와 연계된 분야의 기술특기병으로 입영해 군 복무함으로써 전역 후 조기 사회진출을 원활하게 하는 육군 현역병 모집분야를 말한다.

박윤식 사회복무과장은 “앞으로도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정책 현장을 찾아 병역이행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병역의무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 하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