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경상북도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11일 응우엔후 거리에 화합의 무대9.23공원 ‘빛의 길’ 호찌민 야경명소 예감
▲ 개막공연 리허설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김도희기자]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개막공연은 베트남 공연단의 축하공연, 한국 공연단의 축하공연, 양 국 합동공연으로 진행된다.

9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된 개막축하공연 리허설은 호찌민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아래 진행됐다. 한국 공연, 베트남 공연, 한-베 합동공연 순으로 진행된 리허설은 화려한 볼거리로 응우엔후에 거리에 야간 문화를 즐기러 나온 호찌민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10일에는 오전부터 개막식 총 리허설과 신라고취대 축하공연 리허설, 한-베 청년문화사절단 리허설 등이 이어졌다.

오늘은 러시아, 캄보디아 등의 세계민속공연, 한국과 베트남 최종 합동 연습으로 개막축하공연을 완성할 예정이다.

한국공연단의 개막 축하공연 ‘함께 피는 꽃’은 천년고도 신라의 아름다운 왕궁을 배경으로 신라의 춤과 노래, 예술을 선보이며 ‘문화’라는 아름다운 인연의 꽃을 함께 피우는 이야기를 담는다.

특히 1350년 전 신라시대 군악대를 그대로 재현한 신라고취대 공연과 러시아와 캄보디아 등 해외 문화사절단 공연이 축제의 분위기를 띄우며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성공적인 개막을 축하하게 된다.

개막공연 ‘함께 피는 꽃’의 안무를 맡은 김충한 총안무감독은 “찬란하고 화려했던 문화강국 신라 천년의 역사를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 춤사위와 악기연주 노래를 바탕으로 세계의 공통언어인 사랑이야기로 만들어 모두가 하나되는 장이 되도록 무대를 연출했다”고 밝혔다.

응우엔후에 거리에 나왔다가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개막식 리허설을 관람한 대학생 딘 티 란 흥(Dinh Thi Lan Huong, 25)씨는 “공연과 음악이 너무 아름다워 한참동안 친구들과 공연을 구경했다”며 “11일 저녁에 열리는 개막공연과 한-베 EDM(Electronic Dance Music) 페스티벌이 가장 기대되고 주말에 친구들과 나와서 축제를 즐길 예정”이라고 밝은 미소를 띠며 말했다.

탐 여행자 거리에 묵고 있는 미국인 다니엘 스워보다(Daniel Svoboda, 36)씨는 “저녁에 지나가다 루미나리에가 아름다워 가보니 대규모 문화행사를 준비하고 있었다”며 “한국에 가본 적이 있어서 더 관심이 가고 다음 주까지 호찌민에 머물기 때문에 행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관심을 표했다.

베트남의 경제수도 호찌민시가 한 달간 경북과 신라를 중심으로 한 한국문화로 물들일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은 11일 저녁 7시부터 8시50분까지(한국시간 11일 저녁 9시부터 10시50분까지) 호찌민의 심장부 응우엔후에 거리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3일까지 23일간 호찌민 시내 전역에서 열린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