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야구 대구시
대구대학교 '한일 우수청소년 스포츠 교류전' 출전성경주.박솔이선주 여자소프트볼 국가대표 투수와 외야수로 활약
▲대구대 소프트볼 성주경 박솔이 선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김도희기자] 대구대학교 여자 소프트볼 청소년 국가대표인 성주경·박솔이 선수가 오는13일 ~18일 까지 일본기후현 이비가와정에서 열리는 ‘한·일 우수청소년 스포츠 교류전’에 출전한다.

두 선수는 지난 6월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경기력향상위원회가 ‘2017 세계주니어소프트볼 챔피언 대회’ 참가를 위해 발표한 청소년 국가대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미국 플로리다주 클리어워터 시에서 개최한 이 대회에 출전해 성주경 선수는 투수로, 박솔이 선수는 외야수로 활약했다.

국제 교류전을 앞두고 만난 박솔이 선수는 “어떤 종목이든지 선수들에게 한일전은 중요한 경기다”며 “일본은 소프트볼 강국이지만, 고등학교 선수시절부터 자주 만난 상대이기 때문에 마음이 편하고 반드시 이긴다가는 각오로 경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성주경 선수는 “부족한 실력은 최선의 노력과 열정으로 채우겠다” 고 각오를 밝혔다.

대구대는 지난 2012년 대구 지역에서 유일하게 여자 소프트볼 대학 팀을 만들어 운영하는 등 소프트볼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대구대 소프트볼팀 단장인 이근용 대외협력부총장은 “여자 소프트볼 대학 팀이 6개뿐일 정도로 우리나라 소프트볼에 대한 저변이 좁지만, 대구대는 여성의 동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소프트볼을 장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