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문화대 자유학기제·창의체험 박람회’개최자유학기제 및 창의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금까지 1,215회, 38,190여명이 참여
▲2017계명문화대학교 교육기부 및 자유학기제. 창의체험 박람회를 즐기고 있는 학생 ⓒ국제i저널

[국제i저널= 대구 김도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는 10일 대학 보건관 동산홀에서‘2017 계명문화대학교 교육기부 및 자유학기제·창의체험 박람회’를 개최 했다.

작년에 이어 2번째로 개최한‘2017 계명문화대학교 교육기부 및 자유학기제·창의체험 박람회’는 중학생 자유학기제 전면 확산에 따른 학생들의 미래 진로 탐색을 위한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인성함양과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11개학과(부) 전공학생들과 교수들이 18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뷰티코디네이션학부의 ▲ ‘트랜드 헤어스타일링 체험’,▲ ‘생기 있는 눈매 연출하기’,▲ 식품영양조리학부의 ‘오픈샌드위치, ▲나만의 쿠키 만들기’ ▲전자정보통신과의 ‘미니 드론과 미니 로봇의 이해와 조종’, ▲생활음악학부의 ‘우리는 꿈을 노래한다’, ▲간호학과 ‘떳다 무한도전 간호사’ 등 대부분의 부스가 참여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았다.

김만호 자유학기제진로지원센터장은“이번 박람회에는 연령대를 어린이들에서 고등학생까지 확대 진행해서 작년보다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다”며, “내년에는 더욱 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2016년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처음으로 시행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에 선정됐으며, 2011년부터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및 창의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금까지 1,215회, 38,190여명이 참여하는 등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교육기부를 통해 계명문화대학교는 전국 유일하게 2012년, 2014년, 2015년, 2016년 총 4회, 3년 연속‘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해, 2017년에는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명예의 전당’에 헌액 될 예정이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