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포항
선린대 안경광학과 시각관리 인재양성 학술제 개최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임상실험을 통해 전공지식을 쌓아가는 과정
▲제7회안경광학과학술경진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김도희기자] 선린대학교 안경광학과는 10일 시각관리 인재양성을 위한 제7회 학술제를 개최 했다.

총 3부로 진행된 이번 학술제는 1부 행사 ‘시각관리 인재양성을 위한 학술경진대회’에서는 손 선풍기 사용이 안구 건조증에 미치는 영향과 눈의 생리적변화, 안경사 직무에 따른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그리고 영상 시청시 VR 사용에 따른 조절력과 사위도의 변화 등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로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하였다.

2부 행사 전문가 초청 특강으로 ㈜케미그라스 이효선 차장이 ‘스마트시대! 기능성렌즈이 전문적인 처방과 최신동향’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능성렌즈의 원리와 처방에 대해 현장의 실무내용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3부는 안경원, 안과, 콘택트렌즈 분야를 대상으로 취업설명회가 이루어져 학과와 연계한 취업 가능한 분야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회사소개와 취업에 관한 안내를 하여 학생들에게 선택의 기회를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안경광학과 학과장 박경주 교수는 이번 학술제에서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주제를 정하여 임상실험을 통해 결과를 얻고 발표함으로써 전공지식을 쌓아가는 과정으로 대학생활에서 좋은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더 큰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하였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