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의성
의성군, 도서관이 찾아가는 ‘방방곡곡 인문콘서트’ 개최김용택 시인과 ‘아름다운 노년의 삶’ 이야기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의성군은 오는 15일 ‘도서관이 찾아가는 방방곡곡 인문콘서트’가 열린다고 밝혔다.

‘2017 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방방곡곡 인문콘서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 후원 사업으로 일흔의 시인 김용택과 함께하는 ‘자연을 받아 쓴 시와 인생’을 주제로 의성노인복지관 안계분관에서 90분 간 진행된다.

이번 인문학 콘서트에서는 시가 필요하지만 시가 낯선 시대에 공연을 통해 다시금 시를 노래처럼 즐길 수 있도록 초청작가 김용택 시인과 ‘아름다운 노년의 삶’을 이야기한다.

노인들의 삶은 단순히 돌봄을 받는 존재가 아닌 적극적으로 일하고 나누며 여가를 즐기는 삶의 모습을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통해 제시한다. 관객들 또한 작가와의 대화 및 자작시 낭송 등 적극적인 참여가 있도록 기획됐다.

그 외에도 문학이 바탕이 된 가사와 아름다운 노랫말의 대중가요, 연극으로 읽는 문학 명작, 내 인생의 명문장을 담은 캘리그라피, 사진보다 유쾌한 인물 캐리커처 참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인문학 콘서트를 체험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시와 음악, 연극으로 전해지는 아름다운 노년의 인문학 콘서트를 통해 앞으로도 노년층들에게 실질적인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