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봉화
봉화군, 오색단풍체험 백두대간 산타마을 트레킹산타마을과 낙동강세평하늘길의 생태관광 가능성 열어
▲봉화군에서 실시한 오색단풍맞이 ‘백두대간 산타마을 트레킹’ 행사에 대구지역 초·중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잊지못할 추억을 남겼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봉화군은 지난 12일 분천역과 승부역 일대에서 쌀쌀한 날씨였지만 오색단풍맞이 ‘백두대간 산타마을 트레킹’ 행사를 열었다.

이번 트레킹에는 대구지역 초·중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열차 내 특별이벤트, 분천역 산타마을 견학, 양원~승부간(5.6km) 비경길 트레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가져 단풍이 절정인 곳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가졌으며 특히 승부역에서 펼쳐진 보물찾기 이벤트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동심을 자극했다.

또한 경북관광 순환 테마열차(동대구역~분천역)의 정식운영에 앞서 관광객들의 수요를 반영하기 위한 모의고사 성격이 강했던 이번 행사를 통해 분천 산타마을과 낙동강세평하늘길의 생태관광 가능성도 엿볼 수 있었다.

봉화군 관계자는 “이번 백두대간 산타마을 트레킹을 통해 많은 분들이 분천 산타마을과 낙동강 상류 협곡의 청정 자연자원을 즐기게 되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분천 산타마을과 낙동강세평하늘길이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방문객들에게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봉화의 청정 자연자원 홍보와 낙동강세평하늘길 트레킹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이번 트레킹 행사는 분천 산타마을과 V-tain, 낙동강세평하늘길을 연계하는 지역특화 관광상품을 개발해 이 지역을 연중 사계절 관광지로 만들기 위함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