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달성군 2017 경관행정 경진대회 최우수 수상‘달성군 주민과 함께 우리마을 매력을 찾다!'

▲경관행정우수사례경진대회-최우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 달성군 김도희기자] 대구시 달성군은 13일,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17 경관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국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경관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행정기관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경관행정 사례를 발굴하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국토부가 주최하고 한국경관학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전국 21개 지자체와 7개 공공기관이 참여한 총 35개 응모작품 가운데 달성군은 ‘달성군 주민과 함께 우리마을 매력을 찾다!’라는 주제로 참여 했다.

한달간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대상(국토부장관상1점), 최우수상(국토부장관상 2점), 우수상(경관학회장상3점)등 총 6개 작품을 최종선정했다.

달성군은 사업별 주민참여감독제 도입, 지역의 경관자원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지역대학과 함께 우리마을매력찾기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주민과 전문가 함께 참여하여 경관개선 사업이 추진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문오 군수는 “2015년 대한민국경관대상, 2016년 국토경관디자인대전에 이어 3년 연속 경관관련 상복이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 주민참여형 경관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기본경관계획의 수립과 함께 달성군이 가진 아름다운 역사, 문화, 자연경관을 체계적으로 운영‧관리하여 보존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도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