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환경공단, 베트남 물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지다해외 물시장 진출 다각화의 일환으로 베트남 호찌민시와 업무협약 체결
▲대구환경공단, 호찌민시 과학기술국과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대구환경공단(이사장 강형신)은 13일 베트남 호찌민시 과학기술국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공단은 중국에 이어 베트남에서도 공단의 우수한 기술력 등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지역의 우수기업이 급성장하는 베트남 물산업 시장의 진입 문턱을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MOU체결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대구시와 함께 베트남 물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 등 세부사항을 논의했다.

3일간의「VIETWATER 2017」기간(11.8 ~ 10)중 전시관 부스에는 전시용 정수처리시설 설치 및 운영을 통해 공단과 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고 방문객 상담 등을 지원하기도 하였다.

한편, 14일은 베트남의 수자원공사로 불리는 SAWACO를 방문하여 환경기초시설 견학 및 베트남 현지 물산업 시장 규모 등을 파악하였다.

대구환경공단 강형신 이사장은 “이번에 이루어진 베트남 호찌민시 과학기술국과의 협약체결로 지역 물기업들이 중국 이외의 또 다른 해외환경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공단은 베트남 기업과 지역기업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