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문경
문경대학교 군사학과, 10주년 기념행사 개최참다운 군인을 배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
▲문경대학교 군사학과 10주년 기념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문경대학교 군사학과는 지난 11일 교내에서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문경대학교 군사학과는 2008년 부사관과 제1회 입학생을 시작으로 2016년 학과명을 군사학과로 변경하면서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는 길민욱 부총장을 비롯한 대학 주요 보직교수들과 학과 교수, 학과 산학협력 및 가족회사 업체, 학부모, 졸업생, 재학생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길민욱 부총장은 “학과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최근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안보상황에도 불구하고 전후방에서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많은 졸업생들이 있기에 우리가 좀 더 편안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이라며 졸업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문경대학교 군사학과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국민들의 안보를 이끄는 참다운 군인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3기 졸업생 이일현 중사(특전사 근무)는 “학과 10주년 행사에 모교를 방문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후배, 동문들과 정기적인 만남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학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졸업생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희철 학과장은 “오늘 행사가 군사학과 학생으로서 자긍심을 느끼는 자리가 되었을 것이며, 앞으로도 올바른 인성과 지식, 기술을 갖춘 직업군인을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경대학교 군사학과는 육군3사관학교, 특전사, 육․해․공군, 해병대 등의 직업군인을 배출함으로써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명문 군사학과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