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교육지원청, 2017년 인성중심수업을 위한 유치원교원 역량강화 연수수업개선에 대한 실천의지와 자신감을 갖는 기회 마련
▲2017인성중심 수업을 위한 유치원교원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상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공,사립유치원 교원 95명을 대상으로 상주곶감공원 다목적 강당에서 인성중심수업을 위한 유치원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마음을 여는 배움중심수업으로 가까이’라는 주제로 유아 인성발달과 누리과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진행되었다.

오전 방과후과정 담당교사 연수에서는 상주감꽃유치원 김경애원장의 ‘유아 인성교육과 교사의 역할’과 오후 교육과정 교사를 위한 공주교육대학교 박태호 교수의 ‘유치원 교사를 위한 배움중심 수업’에 대한 주제 강의가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인성교육의 기본원리와 교수학습 방법에 대해서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게 되었다고 했다.

또한, 정서적 공감과 소통이 살아 있는 따뜻한 수업을 통해 배움중심수업 원리를 알게 되었다며 수업개선에 대한 실천의지와 자신감을 갖는 기회가 되었다고 했다.

상주시교육지원청 장광규 교육장은 “유아의 인성발달과 창의성 증진을 위해 교원의 수업역량은 미래세대를 살아갈 유아들에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것을 위한 전문성 함양 연수는 더욱 필요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