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도
청도 금천초, 현장 맞춤형 지원 장학 실시교수·학습 방법 개선 수업 컨설팅을 통한 수업역량 강화 및 교실수업개선
▲교육청 지원 장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금천초등학교는 지난 16일 전교원(16명)을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지원 장학을 과학실에서 실시했다.

전교사 수업 공개전 사전협의와 1:1지도(온·오프라인)를 통해 교수·학습 방법 개선 수업 컨설팅을 통한 수업역량 강화 및 교실 수업 개선을 도모하였다.

4학년, 5학년, 유치원 선생님의 수업공개를 참관하였고, 교육청 장학사와 1:1수업협의를 마친 후 전교사 수업 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원장학을 통해 교실수업 지원 개선점을 도출하고 지원장학 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 및 지원을 약속받았다.

협의회를 마친 후 풍각초등학교 수석교사 손의윤 선생님을 초청하여 ‘효과적인 과학실험 수업 운영 방법 및 과학과 수업에서 예상되는 문제와 해결방안’이라는 주제하에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효과적인 과학실험 수업 운영 방법, 실제 수업에 직면하게 되는 분야별 대응방안에 대해 폭넓은 지도를 받았고, 모든 교원이 과학과 수업에 어떻게 활용해 볼 것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토론이 펼쳐졌다.

한 선생님은 “과학과 분야별 대응방안에 대해 미처 생각지 못한 부분에 대해 지도 받은 것이 인상적이었고, 학생과 교사가 즐겁게 과학수업에 임하는 좋은 계기가 된 컨설팅이었다"고 했다.

행사 결과 김일환 교장은 “연구하는 교사 감동으로 이끄는 수업”이란 목표로 모든 선생님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과 수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모습에서 우리 교육은 미래가 밝다고 소신을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