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이웃 도시의 아픔! 함께 나누고 싶어요김영석 영천시장, 지진 피해현장 찾아 위로전해
  • 여의봉, 이순호 기자
  • 승인 2017.11.21 15:05
  • 댓글 0

[국제i저널 = 영천 여의봉, 이순호 기자] 영천시는 지난 15일 발생한 지진으로 큰 피해가 난 포항시에 민·관 합동으로 발 빠른 지원의 손길을 전했다.

지난 17일 영천시 대창에 위치한 ㈜대동산업에서는 지진 피해 현장에 절실한 단열 바닥매트 5t트럭 1대(1,000만원 상당)를 포항시에 전달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인근도시인 포항시의 지진 피해를 조금이나마 위로하기 위해 18일 긴급히 임시대피소인 한마음체육관과 흥해실내체육관을 방문해 피해 주민들을 격려하고,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고생하는 이재민들을 위한 구호물품(이불 300채)을 전달하며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현재 영천시 관련 부서에는 이웃 도시 포항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누기 위한 시민들의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으며, 시 차원에서의 지원방안도 강구하고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영천시와 인접한 포항시의 지진피해는 결코 남의 일이 아니다” 면서, “앞으로 인적·물적 등 다각도로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 자원봉사센터는 경상북도 및 포항시 자원봉사센터와 긴급히 연결해, 지난 17일 1차로 자원봉사자를 투입해 현장에서 이재민 구호에 나섰으며, 19일 추가 30여명의 자원봉사자를 추가 지원했다.

여의봉,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