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경산
경산시, 청년희망 JOB-Festival 채용박람회 성료지속적으로 양질의 청년일자리 발굴 의지 다져
▲ 경산시, 청년희망 JOB-Festival 채용박람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경산시는 지난 29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 2,800여 명이 참여한 ‘2017 청년희망 JOB-Festival 경산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가스공사, 한국감정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채용설명관과 아진산업(주), 효림산업(주), 타이코 에이엠피(주), 경산시 사회적 기업 등 56개 우수기업이 참여했다.

현장채용관은 좋은 인재를 찾으려는 기업들과 자신에게 맞는 회사를 찾아 취업을 희망하는 2,800여 명 청년들의 열기로 가득했다.

또한 이날 박람회에서는 당초 예상을 훨씬 넘어선 구직자 790명의 현장면접이 이루어졌고, 그 중 17명이 현장에서 채용이 확정되었으며 470명이 재면접을 통해 추후 합격 여부를 확정지을 예정으로 기대 이상의 큰 성과를 달성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유관기관 및 공공기관, 기업체관계자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며, “2018년에도 청년창의인재융합 클러스터 조성, 청년창업자유구역 지정 및 대학일자리센터운영 등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양질의 청년일자리를 발굴하여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