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청정에너지산업 육성 포럼 개최에너지신산업펀드 협약체결, 전문가 주제발표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는 오는 7일 오후 4시 30분 엑스코(3층, 그랜드볼룸)에서 대구 청정에너지산업육성 포럼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행사에서는 대구시와 송현인베스트먼트(대표 이영수), 대구테크노파크(원장 권업)가 에너지신산업펀드 MOU를 체결한다.

또한 송현인베스트먼트 윤관식 상무의 에너지신산업펀드 투자방향소개와 산업통상자원부 R&D전략기획단 박진호 에너지산업MD의 ‘정부 에너지전환과 에너지신사업 방향’이라는 주제발표가 진행되고 경북대학교 김종달 교수가 좌장을 맡아 대구 청정에너지산업 육성 종합토론회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2030년까지 태양광, 연료전지, 천연가스(LNG)발전 등 청정에너지로만 전력에너지를 100% 자립화한다는 목표로 청정에너지보급확대와 에너지효율화사업을 투 트랙전략으로 펼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국가산업단지 블록형 마이크로그리드 구축, 테크노폴리스 분산전원형 에너지자족도시 조성,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산업단지 에너지효율화사업 등을 주요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대구시가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청정에너지사업 시범모델들이 전국 확산과 해외 수출시장 개척에도 일조토록 하여 현 정부의 에너지전환정책 모범사례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