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물산업클러스터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국제적인 물산업 허브도시 조성’에 국비 신규 확보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는 오는 7일 국가물산업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물산업클러스터 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한다.

대구시는 사단법인 국가물산업 클러스터 입주기업 협의회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물산업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마련했다.

워크숍에는 클러스터 입주기업, 물전문가, 대구환경공단 등 물산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한 해 동안 추진한 물산업클러스터 네트워크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국내 물산업 활성화 및 물기업의 성공적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경쟁력 강화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KAIST 신항식 교수의 ‘국내 물산업 현황과 하․폐수로부터 물과 자원회수’, 대구대학교 최병재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물산업 활성화’ 등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전문가 특강이 예정돼 있다.

대구시 신경섭 녹색환경국장은 “물산업은 타산업과 달리 업종간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사단법인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협의회는 그간 활동상황을 물산업 관계자들에게 알리고, 참석자들은 전문가의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물산업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