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구미
‘YES 구미 합창단’ 화합상 수상서울 KBS홀의 전국 장애인 합창대회에서 수상
▲ ‘YES 구미 합창단’이 서울 KBS홀에서 열린 ‘전국 장애인 합창대회’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구미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경북대학교 수탁)의 정신 장애인으로 구성된 ‘YES 구미 합창단’이 지난 1일 오후 2시 서울 KBS홀에서 열린 ‘전국 장애인 합창대회’에서 화합상을 수상했다.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 자원봉사자 등 40여 명으로 구성된 ‘YES 구미 합창단’은 참가 곡으로 홀로아리랑(작사·작곡 한돌), 바람의 빛깔, Butter fly(국가대표 삽입곡)를 불러 관중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정신질환으로 늘 위축되고 자신감이 없어 사회적 관계도 힘들어하던 회원들이 6여 년 간의 합창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자신을 잘 표현하며 단원들 간에 화합하는 모습과 처음 합창을 시작할 때의 의욕 없고 무표정하던 모습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모습으로 변해가는 계기가 됐다.

더 나아가 단원들은 KBS홀에 섰다는 사실만으로 가슴 벅차했으며, 계속 합창 연습을 해 내년에는 더 좋은 상을 받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욕을 보이기도 했다.

김희숙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합창대회 참가를 통해 정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사회 속으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