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경상북도
경북도,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지원에 적극 지원!캠페인&체험·정책지원 등 3대 분야 12개 과제 마련해 추진
▲경북도청,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는 내년 2월 9일부터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고,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적극 나선다.

먼저, 경북도는 평창 동계올림픽 붐 조성에 힘을 보태기 위해 홍보· 캠페인&체험·정책지원 등 3대 분야 12개 과제를 마련해 추진한다.

또한, 경북도는 하루 평균 1,1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청사를 적극 활용,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최대한 이끌어 낸다는 복안이다.

이와 함께, 젊은 층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SNS 붐업 캠페인 ‘응답하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손 글씨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을 위해 한마디 쓰고 휴대폰으로 촬영, SNS에 게재한 후 다음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쉽고 편하게 참여 할 수 있어 올림픽 붐 조성에 한 몫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올림픽 기간 중 도내 관광지와 연계한 관광프로그램 운영하고, 각종 행사 시 평창 동계올림픽과 연계해 개최, 지방공기업 등 출자출연기관 보유시설 활용 올림픽 홍보 등, 행정응원으로도 힘을 보탠다.

또한, 올림픽 정신 중 하나인 사회통합적 가치 실현을 위해 동계올림픽 입장권을 저소득층,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에 우선 배분해 관람기회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경북도는 국가적 대사이며 국민적 관심이 큰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300만 도민들의 열정과 응집력을 모아 적극 힘을 보태겠다.”며,

“경북도의 이러한 붐 조성 노력이 마중물이 되어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확신하며,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으로서도 각 시도의 관심과 성원을 모아 성공개최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 등 국민들과 함께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