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고령
고령관광 활성화 전략 심포지엄 개최관광발전을 위해 아이디어 적극 반영 계획
▲ 고령관광 활성화 전략 심포지엄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고령군은 지난 8일~9일까지 양일간 고령예마을 및 고령군 일원에서 (사)한국관광서비스학회 제30차 학술심포지엄 행사를 유치했다.

(사)한국관광서비스학회와 (사)영남문화관광진흥원이 공공 주관하고 경상북도와 고령군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유니크베뉴로 선정된 ‘고령예마을’에서 진행됐다.

▲고령군 시골형 마이스 수용태세 개선방안과 고령군 중저가 호텔, ▲식당 수용태세 개선방안 등을 주제로 유원대 서용모 교수와 한국호텔관광연구원 강희석 박사의 발표를 했으며, ▲토론에 류정희 고령군 관광진흥과장, 이희도 고령군관광협의회 전무, 한학진 한남대 교수, 정준환 영주시문화관광재단 국장, 최태영 인터컴 대표, 도현래 사과나무여행 대표 등이 참여 했다.

이번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는 ‘역사 문화와 함께하는 바이시클 투어’를 발표한 동국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 송한별, 이재상, 김보경 팀이 실제적이고 참신한 관광아이디어로 대상을 수상했다.

류정희 고령군 관광진흥과장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서 제안된 관광프로그램의 상품화 가능성 검토를 거쳐 고령군 관광발전을 위한 마케팅활성화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