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
의성 산수유·홍화 명품화 사업단, 명품 컬리너리 투어 성료지역 브랜드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의성 산수유·홍화 명품화 사업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의성 산수유·홍화 명품화 사업단은 ‘의성 지역 특산품 산수유ᐧ홍화 명품화 컬리너리 투어’의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산수유ᐧ홍화를 활용한 김장김치담기 체험, 산수유ᐧ홍화 삼계탕 컬리너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의성 산수유ᐧ홍화 명품화 사업단’은 지난 9일, 10일 2회에 걸쳐 의성 산수유ᐧ홍화 컬리너리 투어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번에 추진된 컬리너리 투어는 업체 체험, 조문국 박물관 관람, 지역 산수유ᐧ홍화를 활용한 음식체험, 업체 체험 순으로 이뤄졌다.

현재까지 진행된 3차례의 성공적인 컬리너리 투어를 발판으로 이번에 시행된 컬리너리 투어 역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고, 아울러 의성 지역 브랜드 홍보에도 효과적였다.

의성 산수유ᐧ홍화 명품화 사업단 관계자는 “2017년에 추진한 의성 산수유ᐧ홍화 명품화 컬리너리 투어를 통해 지역기반 6차 산업형 관광 상품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며 “컬리너리 투어 비즈니스 모델의 제고를 위해 노력했고, 소기의 성과도 달성했다”고 말했다.

황현직 의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의성 산수유ᐧ홍화 컬리너리 투어는 지역 브랜드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며 "6차산업의 지역모델로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