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대, 2017년 가족회사의 날 행사 개최1,600여 개 가족회사, 재학생, 유관 기관 관계자 등 250여 명 참석
▲대구대학교가 호텔 인터불고에서 '2017년 가족회사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홍덕률 대구대 총장,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전성구 경북지직재산센터장, 김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장 등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대구대학교가 지난 11일 대구 호텔인터불고 2층 컨벤션 홀에서 ‘2017년 가족회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대 산학협력단과 LINC+(링크플러스)사업단이 주관한 이 행사는 대학과 지역 기업 간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소통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이번 행사에는 홍덕률 대구대 총장,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전성구 경북지직재산센터장, 김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장, 최계희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 고문, 권승혁 (사)중소기업식품발전협의회 경북지회장, 윤종실 대구경북 HACCP발전협의회장,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 등 대구대와 1,600여 개 가족회사, 재학생, 유관 기관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과 기업 관계자 간 소통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학생들이 캡스톤디자인을 통해 만든 작품을 기업 관계자가 평가하고 금액을 매기는 ‘모의옥션’을 진행했다.

또한 정재휘 대구대 LINC+사업단 지역·기업지원실장이 기업지원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지역 기업 임직원들이 재교육을 장려하기 위해 서철현 대구대 미래융합대학장이 ‘선취학 후진학’ 교육과정인 미래융합대학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대구대 기술지주주식회사 및 기술사업화센터, HACCP교육원, 듀얼공동훈련센터, 현장실습지원센터, IPP(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센터와 연계해 지식재산권 창출 컨설팅 및 대학 보유 우수 기술 상담 등을 진행하고, 가족회사 분과별로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홍덕률 대구대 총장은 “대구대는 수년 전과 비교해 산학협력 기반이 ‘상전벽해’라고 말할 정도로 큰 성장을 거뒀으며, 이제는 감히 지역을 대표하는 산학협력 분야 메카대학이라고 말할 수 있다”며 “이는 가족회사 관계자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원 속에서 가능했기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산학협력 고도화, 실질화, 국제화를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