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대구시
자유한국당 이진훈수성구청장 대구시장 출마선언위대한 대구건설 비전제시
  • 여 홍, 이순호 기자
  • 승인 2017.12.20 19:37
  • 댓글 0

[국제i저널 = 여 홍, 이순호 기자] 이진훈 수성구청장이 20일 동대구역에서 출마 선언을 한 뒤 오후 1시 충혼탑을 참배하고, 오후 2시 자유한국당 대구시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에서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이날 낮 12시 동대구역 광장에서 지지자, 시민 등 3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위대한 대구 건설’을 비전으로 제시하며 내년 6월 지방선거에 대구시장 후보로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 청장은 ‘사람이 모여드는 대구, 시민이 성장하는 대구’를 슬로건으로 대구공항과 동대구역을 중심으로 내륙교통 중추도시로서 정립해온 3대 도시의 위상을 회복해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채보상운동과 2·28민주화운동의 불길을 일으키고 1960년대와 70년대 국가 산업화를 선도한 시민들의 자부심을 되살리겠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와 지식산업의 새로운 핵으로 떠오르고 있는 대구 미래의 중심인 동대구역 광장에서 출마선언을 한 이유에 대해 이 청장은 “KTX와 고속버스로 전국을 연결하고 가까운 공항을 통해 세계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진훈 청장은 대구시민들과 이 시대가 대구시장에게 요구하는 제1의 사명이 경제 활성화라고 진단하며 대구의 경제 침체를 극복하고 서울 프레임에서 벗어나기 위해 경제에 올인하는 시장, 대구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실용 시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청장은 경제 침체에서 벗어나 위대한 대구를 건설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정책으로 ‘10조 대구 뉴딜’을 제시했다.

그는 취임 후 4년간 공공과 민간투자 10조원을 투입해 대구공항과 동대구역을 중심으로 하는 공항기반도시 조성, 낙동강 4차산업혁명 거점 조성, 금호강 르네상스, 도시 재창조라는 네 가지의 대구 재설계를 통해 ‘10조 대구 뉴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청장은 “‘10조 대구 뉴딜’은 단순한 건설사업이나 경제 정책이 아니라 대구의 현 위기를 총체적으로 돌파하는 종합적인 정책”이라며 “어려움에 빠진 시민들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일이다.

제 정치행정의 철학인 일이 되도록 하는 행정, 삶을 변화시키는 정치를 통해 대구를 개혁하는 일이며, 국가 발전을 선도하는 대구로 부흥시키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진훈 청장은 “3선 구청장이라는 쉬운 길을 외면하고 대구시장 출마를 결정한 것도 대구의 아들, 대구의 일꾼으로서 시민들과 함께 대구의 큰 꿈을 꾸고,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힘을 모아 그 꿈을 이루어야 한다는 시대적 소명에 부응하기 위한 결단”이라고 설명했다.

여 홍,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 홍,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