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상주
조준섭 산업건설위원장, ‘제182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5분 자유발언 실시상주 쌀의 경쟁력 강화와 명품화를 위한 적극적·능동적 대책 마련 촉구
▲상주시의회 조준섭 산업건설위원장은 ‘제182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장’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상주시의회 조준섭 산업건설위원장은 지난 21일 ‘제182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장’에서 ‘상주 쌀의 경쟁력 강화와 명품화를 위한 적극적·능동적 대책 마련’에 대한 내용으로 5분 자유발언을 펼쳤다.

이번 5분 자유발언에서 조 위원장은 상주 지역의 쌀이 생산량과 품질에 대해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한 원인과 문제 해결을 위한 세부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상주시의 적극적인 검토와 추진을 촉구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상주시 관계부서 간 할거주의, 이기주의를 타파하고 농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쌀 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발전․육성계획의 수립 ▲전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품종의 개발과 도입 ▲통합 명품브랜드 육성 및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유통망 확보 ▲기관장과 각 관계부서장의 확고한 추진의지 등을 통해 진정한 농업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 위원장은 “농업도시인 우리시의 장점을 더욱 강화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나간다면, ‘대한민국 농업의 중심도시’로서 과거의 명성을 되찾고 다시 찾아오는 부자농촌으로 지역의 인구 증가와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조 위원장은 지난 제174회 상주시의회 임시회에서도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쌀 산업 육성 필요성 및 개선방안을 제안했으며, 지난 2016년 11월 상주 대표 명품쌀 개발 및 유통 개선에 대한 연수를 위해 쌀 산업 관련 담당부서와 일본 츠쿠바시를 방문하는 등 지속적으로 상주시 쌀 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