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병무 경상북도
2018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신청본인이 희망하는 일자 하루 전까지 신청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오는 1월 3일 오전 10시부터 2018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을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다.

병역판정검사 대상은 내년에 만 19세가 되는 1999년생과 병역판정검사를 연기 중인 사람 등이며, 본인이 희망하는 일자 하루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병역의무자는 병역법 제11조에 따라 19세가 되는 해에 지방병무청장이 지정하는 일시․장소에서 병역판정검사를 받아야 한다.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화면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은 본인 명의 휴대폰, 공인인증서, 공공아이핀으로 본인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만약 공인인증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가까운 지방병무청을 방문해 주민등록증 등 공적신분증 제시 후 신청할 수도 있다.

정의환 병역판정검사과장은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지 않은 사람은 지방병무청장이 지정하여 통지함으로, 자신이 원하는 일자에 검사를 받으려면 병역판정검사 일자와 장소 선택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