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한의대학교기술지주회사, 자회사 대상으로 기술교류회 개최연구소기업등록증 전달 및 연구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대구한의대학교의 ㈜대구한의대학교기술지주회사가 대구 노보텔 프로방스홀에서 자회사의 역량 강화 및 연구소지원 사업 설명을 위한 ‘(주)대구한의대학교기술지주·자회사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교류회’를 개최하고 단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대구한의대학교가 설립한 ㈜대구한의대학교기술지주회사는 지난 28일 대구 노보텔 프로방스홀에서 자회사의 역량 강화 및 연구소지원 사업 설명을 위한 ‘(주)대구한의대학교기술지주·자회사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대구한의대학교기술지주회사는 대학의 강점인 의‧약학 및 화장품 특허를 바탕으로 하는 바이오분야 기술을 활용해 대구·경북지역의 전략특화산업을 중심으로 기술사업화 및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코리아비앤씨, ㈜갓스물 등 4개 자회사와 ㈜빈스뷰티앤코스메틱, 모세메디, 마리 등 자회사 참여를 희망하는 15개 기업, 유관기관, 대학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대구한의대학교기술지주 강현재 기술사업부장의 개회사, 류임우 대표이사의 환영사 등으로 진행됐다.

기술교류회에는 △한국기업평가컨설팅 한재현 대표이사의 2018년 중소기업 지원과제 선정 전략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육성사업팀 장철민 전임연구원의 2018년 대구특구 연구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대구한의대 코스메디컬센터 박성민 경영지원실장의 2018년 공용장비 활용 지원사업 안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화장품연구 개발 및 OEM전문 기업 ㈜디에이치유글로벌네트웍스, 미백 및 두피 케어 전문기업 ㈜에스엘티, 기능성 건식 마스크팩 전문기업 ㈜갓스물, 고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 ㈜코리아비앤씨와 투자 협약을 완료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소기업 등록증 전달식을 가졌다.

류임우 대표이사는 “대학의 지주회사를 중심으로 지속적이고 특성화된 산학협력 네트워크 개발과 운영, 구성원들의 산학협력 역량 강화를 통해 자회사 및 산학협력기업들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