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대구시
대구시, 테크노폴리스 장난감도서관 개관아이키우기 좋은 달성군 만들기
▲ 대구시, 테크노폴리스 장난감도서관 개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 달성군은 지난 28일, 테크노폴리스 천년나무2단지 커뮤니티센터 내에서 ‘테크노폴리스장난감도서관’ 개관식을 열었다.

‘달성군장난감도서관’, ‘다사읍장난감도서관’에 이어 3번째로 개관하게 되는 ‘테크노폴리스장난관도서관’은 달성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간의 무상임대 협약을 통해 조성하게 되었다.

아동의 다양한 신체적 감각 등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연령별 맞춤 장난감 1,500여점이 구비되어 있으며 인기가 좋은 장난감 위주로 점차 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달성군에 주소를 둔 만 5세이하 영유아 부모면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장난감 1점당 500원에 빌릴 수 있고, 기초생활수급자, 등록 장애인, 한부모 등은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연회비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장난감도서관을 달성시니어클럽에서 운영토록 하여 노인일자리 사업인 ‘어르신 장난감 세척사업’과 연계, 노인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2018년도에도 장난감도서관을 서재, 논공, 옥포지역에 추가로 설치하여 자녀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아이키우기 좋은 달성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