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경상북도
미래 공예산업 인턴사원 모집희망업체(1.8~19일)․인턴사원 모집(1.25~2.7)... 3월~9월(7개월간)까지 지원

[국제i저널 = 경북 함일규기자] 경상북도는 매년 공예업체와 인턴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공예업체 인턴사원 지원사업」 희망업체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세한 공예업체의 재정난 해소와 소득 향상, 일자리 부족을 한방에 해결해주는 이 사업은 도내 공예업체에 인턴사원을 매칭시켜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매월 급여(최저임금 기준)의 70%를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동일업체에 최대 2회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했다. 지원대상은 도내에 소재한 사업자등록 업체로서 인력이 필요하나 경제적 부담으로 고용이 어려운 영세공예 업체에 우선 지원한다.

인턴사원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가 도내에 있는 사람으로서 공예관련 학과 졸업(예정)자와 공예 관련 취미교실 수료자 등을 우대하여 50명을 선발한다.

인턴사원 근무 희망자는 앞서 접수된 공예업체 중에서 원하는 업체를 지정, 25일부터 2월 7일까지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채용된 인턴에게는 기술습득 위주의 업무를 부여하여 향후 실질적인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신청서는 경북도 홈페이지(www.gb.go.kr) ‘알림마당’에서 다운받으면 되며, 희망업체는 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경상북도 문화예술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