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상공회의소, 2018 신년인사회 개최무술년 강한 의지력으로 각자 위치에서 최선 다하자
  • 이순호, 전소라 기자
  • 승인 2018.01.09 10:52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전소라 기자] 구미상공회의소는 3일 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무술년 새해를 맞아 상호간 인사를 한해를 알차게 보낼 것을 다짐하는 ‘2018년 신년 인사회’를 개최 했다.

이날 행사에 류한규 회장, 남유진 시장, 백승주·장석춘 국회의원, 김익수 의장을 비롯한 지역기관단체장, 상공의원, 도의원, 시의원, 언론인,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 하였다.

신년인사회에서는 제28회 구미상공대상 시상에 이어 류한규 회장의 신년인사, 남유진 시장, 백승주·장석춘 국회의원, 김익수 의장의 신년인사가 있었으며, 박두호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장의 만세삼창, 김동의 한국노총구미지부 의장·장영호 경북경영자총협회 상임부회장의 축배 제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신년인사회에 앞서 제28회 구미상공대상 시상식에서는 경영부문 1인, 무역부문 2인, 기술부문 2인, 지역발전부문 1인 등 총 4개 부문에 6명이 선정되어 상패와 상금(각500만원)이 수여되었다.

류한규 회장은 신년 인사를 통해 지난해 구미지역 수출은 2016년 대비 14% 증가하여 잠정적으로 약 283억불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해는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환율하락과 원자재가 상승 등으로 무역환경의 어려움과 국최저임금의 급격한 상승과 근로시간 단축, 법인세·소득세 인상 등으로 성장엔진이 자칫 약화될까 우려를 표하며, 이럴 때 일수록 질풍에 억센 풀을 알듯이 노와 사, 기업과 정부가 더욱 화합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순호, 전소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전소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