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달성
전지훈련 메카 달성군, 축구 꿈나무들 모여제5회 ‘달성컵 스토브리그’ 개최
▲ 전지훈련 메카 달성군, 축구 꿈나무들 모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 달성군은 2일부터 27일까지 달성종합스포츠파크 주․보조경기장, 논공축구장 등 5개 구장에서 초․중・고등부, 대학부 등 총 40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제5회 달성컵 스토브리그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년째 개최중인 달성컵 스토브리그 축구대회를 계기로 달성군은 전국 초․중․고 축구팀의 전지훈련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대회는 초등부 14개 팀, 중등부 10개 팀, 고등부 14개 팀, 대학부 2팀 등 총 40개 팀 1,388명이 참가한다. 특히, 달성군과 달성군 축구협회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으로 작년 대비 10개 팀이 증가, 총 40개 팀이 참가했다.

전지훈련을 겸한 이번 축구대회에 참가한 팀들은 호텔 아젤리아,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인근 모텔 등에서 숙식하여 순수체제비용으로만 4억 원 이상의 지역경제유발 효과가 예상된다.

김문오 군수는 "초․중・고등 축구교류전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체육시설을 전국에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유소년 축구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최근 달성군민체육관을 증․개축 신축하여 1월 중순 개관을 앞두고 있는 등, 전지훈련 장소는 물론 생활체육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문화체육의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