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유아교육 계획 설명회 개최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
▲ 유아교육계획설명회 ⓒ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함일규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2018학년도 경북 유아교육 계획 설명회를 2018.1.17. 경상북도교육청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2018학년도 경북 유아교육 주요 추진 방향은 첫째 유아의 꿈이 자라는 교실, 둘째 교원이 보람을 느끼는 교단, 셋째 학부모가 만족하는 유치원, 넷째 모두가 감동하는 유아교육으로 설정하였다.

유아의 꿈이 자라는 교실 조성을 위해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운영, 생활 중심 창의·인성교육, 교육 환경을 조성할 계획다.

교육과정 운영의 질을 높이고 유아의 바른 인성교육과 기본생활습관 지도 강화 및 9개의 유아교육체험센터를 운영하여 놀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도록 한다.

학부모가 만족하는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맞춤형 방과후 과정 운영, 유아 사교육 문화 개선 지원, 방과후 과정 인력 지원, 방과후 과정 환경 조성 등을 지원한다.

맞벌이 가정 및 저소득층 자녀의 정규 교육과정 운영 시간 이후에 방과후 과정 및 엄마품돌봄 유치원을 운영하여 교육여건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계절 유치원 운영, 사립유치원 종일반 보조교사 인건비 지원, 유아 안전 365 프로젝트 운영 예정이다.

이에 학부모안심교육유치원 운영, 유아사교육 문화개선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여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초등과장은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경북 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2018학년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