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상북도
금오공대 갤러리, ‘유혜경 초대展’ 개최한국화 30여 점, 오는 31일까지 전시
▲유혜경 작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금오공대 갤러리가 2018년 첫 전시회로 ‘유혜경 초대전’을 오는 31일까지 개최한다.

‘가산(假山) 놀이’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는 한국화 30여 점이 선보인다. 지난 16일에는 작가의 작품 세계 및 한국화의 예술적 관점, 현대미술로서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작가와의 대화 시간’이 마련돼 지역민과 학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유 작가는 “공간 안에 옮겨진 산수는 혼잡한 도시 일상에서 꿈꾸는 아주 작은 이상과 희망으로, 꾸미고 다듬어 만들어진 가산(假山) 놀이로 볼 수 있다”며 “번잡한 일상 속에서 소박하게 찾은 놀이가 그림 속에서 가산으로 자리하고 산수는 삶의 주변에서 마주하는 존재들의 놀이터가 된다”고 작품 배경을 밝혔다.

현재 봄 미술문화연구소 소장인 유 작가는 건국대 회화학과와 홍익대 대학원 동양학과를 졸업하고, 건국대 대학원 조형예술학 박사를 수료했다.

개인전 및 부스전 22회와 90여 회의 단체전에 참여했고, 동서미술문화학회와 거북이걸음 활동과 더불어 건국대 회화학과 출강도 하고 있다. 스칼라티움 아트스페이스 기획초대(2016년)를 비롯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나는 무명작가다’에 선정(2015년)된 바 있다.

한편 대학과 지역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문을 연 금오공대갤러리는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오전 10시~오후 6시, 공휴일 및 월요일 휴관) 운영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전시와 함께 작가와의 대화 등 부대행사를 통해 작가의 작품세계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