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상주
상주상무, 2018시즌 주장 여름, 부주장 이종원 선임선수단의 가교 역할 기대
▲2018년 상주 상무의 주장을 맡은 여름(왼쪽)상병과 부주장 이종원 상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상주상무프로축구단이 2018시즌 상위스플릿 진출을 이끌 주장으로 여름 상병, 부주장에 이종원 상병을 선임했다.

새로운 주장 여 상병은 지난 해 9월, 김성준이 전역한 후 주장 완장을 이어받아 강한 결단력과 헌신적인 모습을 보이며 강등 위기 속에서 ‘K리그 클래식 잔류’라는 성과를 이뤄냈다.

여 상병은 경기장 안팎에서 꾸준히 소통하며 팀 전체를 아우르고, 기존 선수들과 새로 합류할 선수들의 가교 역할을 해낼 적임자라고 선수단 전원이 평가했다.

김태완 감독은 “여 상병은 2018시즌 구단을 대표할 수 있는 선수이고, 실력뿐만 아니라 인성적인 면에서도 팀원 모두에게 본보기가 될 만하다”며 강한 신뢰를 보였다.

여 상병은 “주장 완장의 무게를 잘 알기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개인보다 팀을 우선순위로 두고 헌신하는 자세로 묵묵히 주장의 본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주장에 선임된 이종원 상병은 “부주장으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며 “여 주장과 함께 팀을 하나로 잘 융화시켜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 상무는 오는 26일까지 괌에서 1차 전지 훈련을 하고, 2월 5일부터 기장으로 훈련지를 옮겨 시즌을 대비한 훈련을 할 예정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