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방과후학교 운영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 연수회 개최
▲ 경상북도교육청 방과후학교 운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1월 22일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 수요자중심의 방과후학교 운영 및 ‘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 연수회’를 열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방과후학교 지원사업과 방과후학교 업무추진 시 유의사항에 대한 이해 등 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의 변경된 주요 내용을 안내하였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지역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들에게 방과후학교 업무 전반을 숙지시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에 목적이 있다.

또한 지역별 컨설턴트들에게는 방과후학교 컨설팅을 위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정책과장은“2018학년도에는 학생․학부모 수요를 반영한 교과․특기적성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 교육을 보완하면서 지역․계층 간 교육격차를 해소한다고 밝혔다.

이 외에 질 높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특히 초등학교 1,2학년 영어 방과후학교 일몰에 따라 방과후학교가 위축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1,2학년 학생을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예체능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여 학부모들의 방과후학교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